공세리성당

한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유서 깊은 성당

한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유서 깊은 성당

2005년 한국관광공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선정한 공세리 성당. 이 성당은 1890년에 건립되어 12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성당이자, 충청남도지정기념물 144호로 지정된 명실공히 충남의 자랑이다. 공세리 성당 안에는 350년이 넘는 국가보호수가 네 그루 있고, 이에 버금가는 오래된 거목들이 성당의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하는 공세리 성당은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중. 현재까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수녀 아가다>, 드라마 <에덴의 동쪽>, <미남이시네요>, <아내가 돌아왔다> 등 총 70여 편이 넘는 작품의 촬영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현재까지도 촬영지 섭외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공세리 성당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자!





귀중한 역사를 품은 유적지 공세리 성당!


공세리 성당은 천주교 신앙을 위해서 목숨을 바친 수많은 순교자를 모시고 있는 중요한 성지이기도 하다. 박해시대 때 내포지방(현재의 예산, 당진, 서산, 홍성 등 가야산 아래 열 고을)은 천주교 신앙의 요충지로서 수많은 천주교 신자들이 이곳에서 잡혀 각지로 끌려가 순교를 당한다. 공세리 성당이 있는 이곳은 내포지방이 시작되는 입구로서 해상과 육로를 연결하는 중요한 포구로, 이곳에는 충청지역에서 신앙생활을 하다 순교한 32명의 순교자들을 모시고 있는 순교성지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의 부지는 1만 여 평으로 예로부터 충청도 일대에서 거두어들인 세곡을 저장하던 공세 창고가 있던 공세곶 창고지다. 1478년 조선조 성종 9, 이곳에 세곡 해운창을 설치하고 운영해오다가 1523년 중종 18년에 80칸의 창고를 짓고, 1762년 영조 38년에 폐창이 될 때까지 약 300여 년 동안 창고지로 운영되었던 공세창고다. 또한 공세리 성당은 처음 고약을 개발하고 보급한 곳으로, 1895년 이곳에 부임한 에밀 드비즈 신부님이 프랑스에서 배우고 익힌 방법으로 원료를 구입해 상처와 종기에 좋은 고약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었다. 그 비법을 당시 에밀 드비즈 신부님을 도왔던 이명래(요한) 신도에게 전수하여 이명래 고약이라는 이름의 고약이 전국적으로 보급되었다.



여행 Tip.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아산 온천 list!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아산의 대표적인 스파 온천! 독일의 바데하우스를 모델로 만들어진 이곳은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해안가의 파도를 느낄 수 있는 파도풀이 마련되어 있다. 추운 겨울에도 실내외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로 가보자!

주소 :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전화 : 041-537-7100

http://www.paradisespa.co.kr/





아산 스파비스

아산 스파비스는 교통이 편리하고 수도권에서 1시간대에 접근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365일 사시사철 이용 가능한 실내외 온천풀과 바데풀, 키즈풀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풀장과 더불어 가족건강 테마 온천까지 이용 가능하니, 이번 겨울 아산 스파비스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주소 :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아산온천로157번길 67

전화 : 041-539-2000

홈페이지 : http://www.spavis.co.kr/


사진출처_한국관광공사

  • 위치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
  • 이용 연중
  • 맛집 쌍둥이네 매운탕(041-547-8851)
  • 관광지 지중해마을, 현충사
  • 교통정보 경부고속도로 → 평택파주고속도로 → 세종평택로
  • 특산품 사과, 오이(아산우체국   042-538-2114)
공세리성당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