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목원

난대림 천국

난대림 천국

완도의 숨은 핫플레이스, 완도수목원



















면적 86.82로 우리나라에서 열 번째로 큰 섬, 완도. 수려한 천혜의 자연과 청정 해역의 푸른 바다위에 55개의 유인도와 146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모여 다도해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 위치한 완도수목원은 완도 본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2050면적에 3,830종의 수목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난대수종으로는 완도호랑가시나무, 붉가시나무, 구실잣밤나무, 황칠나무, 후박나무, 감탕나무, 이나무, 녹나무, 동백나무 등이 3,801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난대성 목·초본 등 희귀식물 750여 종이 자생하고 있다.















방향식물원, 수생식물원, 녹나무과원, 참나무과원, 외래소원 등 총 21개의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계곡쉼터를 마주보며 위치한 산림박물관은 4개의 전시공간 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열대·아열대식물원에는 야자류, 관엽식물류, 열대·아열대 과일류, 허브, 초화류 등 200여 종에 달하는 식물자원이 있고, 금호나 펜타금과 같은 선인장류와 알로에, 용설란과 같은 다육식물 등을 보유한 다육식물원에는 300여 종의 식물자원이 있다. 온실 안에도 총 506종의 식물자원이 전시 및 보존·관리되고 있다. 완도수목원은 아열대·온대 교차지에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여 학술적 가치가 높은 수목원으로, 천연 난대림과 아름다운 다도해상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고루 갖추고 있어 다양한 식물과 함께 완도의 숨은 절경도 함께 만끽할 수 있다.



완도에서 즐기는 바다낚시!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본토 최남단에 위치한 완도 근해에는 다양한 어종이 잡혀 낚시꾼들이 몰리는 지역이기도 하다. 봄에는 산란기를 맞아 살이 통통한 감성돔, 여름과 가을에는 산란을 마친 감성돔과 참돔, 농어, 도다리 등이 낚인다. 북쪽의 고금도, 고마도, 사후도 등에서는 감성돔, 도다리, 노래미가 많이 잡히고, 남쪽의 개머리 쪽에서는 참돔, 농어, 감성돔이 많이 잡힌다. 정도리 앞에 위치한 각시여 일대에서는 참돔, 감성돔, 농어, 능성어 등이 많이 잡히는데 이곳에서는 찌낚시, 맥낚시, 던질낚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기를 낚을 수 있는 최고의 명당이라고 한다.

  • 위치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 이용 09:00 - 17:00(설/추석연휴 휴원) / 월요일 휴무(매월 첫째주 월요일 휴무)
    어른 2,000원 / 청소년 및 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
  • 맛집
  • 관광지
  • 특산품
완도수목원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