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송어축제

2018.12.22 ~ 2019.1.27.

해발 700m의 하늘 아래 첫 동네! 전국에서 가장 춥고 가장 눈이 많이 내리는 곳에서 평창송어축제가 열린다. 평창군 진부면에서 개최하는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현장에서 낚시도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잡은 송어는 즉석에서 회와 구이로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송어축제 외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겨울왕국 평창을 경험하기에 좋다.









송어란?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주요행사안내


테마별 행사 : 텐트낚시, 얼음낚시, 맨손잡기, 어린이낚시

놀이시설 : 눈썰매, 전통썰매, 스케이트, 스노우래프팅, 얼음자전거, 범퍼카, 얼음카트, 아르고

먹거리촌 : 화통에 굽는 숭어를 즐길 수 있다.









사진출처_평창송어축제위원회



주변관광명소


평창바위공원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중리 8-3


전국 최대 규모로 5,380여 평 부지에 123에 이르는 수석들이 2~140톤 규모로 다양하게 평창읍 중리, 노랑뜰 일원에 조성되어 있다.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선녀바위 등의 다양한 작품들이 볼거리! 또한 앞산인 장암산에서는 패러글라이딩 화롱장이 착륙장으로 활용되어 있어 여름에는 오토캠핑장을 즐길 수 있다.



삼양목장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동양최대의 600여만 평의 초지 목장, 대관령 삼양목장! 해발 850~1,400m의 높은 지대에 6백만 평의 광활한 초원에 900두의 육우와 젖소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대관령 목장의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푸른 초원을, 겨울에는 끝없이 펼쳐진 새하얀 설원을 즐길 수 있으니 삼양목장으로 가보자.


월정사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에 있는 사찰. 신라시대에 자장율사가 오대산 비로봉 밑에 적멸보궁을 창건하고 이어서 세운 절이다. 월정사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일주문에서 적광전이 있는 곳까지는 약 1km 정도, 사철 푸른 침엽수림 속에서 시원한 숲 속 바람에 옷깃을 여미며 전나무 숲 사이로 퍼져 나오는 광선을 맞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 위치 강원도 평창군 경강로 3562
  • 이용
  • 관광지
  • 교통정보
  • 특산품
평창송어축제
강원도 평창군 경강로 3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