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영신숲에서 벚꽃과 함께 봄을 즐기다!

[e기자] 문경 영신숲에서 벚꽃과 함께 봄을 즐기다!

영신유원지 [永新遊園地]

 

 

지난 4월, 문경 산책과 가족 나들이, 운동장소로 유명한 '영신숲', '영신유원지'를 다녀왔습니다.

영강 하류인 영순면 일대에 조성된 강변 숲.

영신숲은 조선시대 고성군수를 지낸 고흥운이 이곳에 낙향하여 지낼 때,

영신들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마땅히 쉴 곳이 없음을 애처롭게 숲을 조성했다고 한다.

<출처 : 두산백과>

 

 

 

마침 영신숲에는 벚꽃이 한창이라 벚꽃구경도 제대로 할 수가 있었네요!! 역시 봄에는 벚꽃입니다. ^^ 영신숲은 초기에 소나무숲이었으나 소나무가 병충해가 잦아서 숲을 복원하기 위해서 활엽수를 심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지금은 시원한 그늘과 강변의 바람으로 문경 시민들이 많이 찾고 야유회, 음악회, 백장장 등의 장소로도 잘 활용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신숲은 산책로가 매우 좋습니다. 영강을 따라 길게 이어져 있는 산책로에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도 있고 봄기운을 느끼며 걷는 사람도 많이 보입니다. 숲에는 소나무가 많고, 강변쪽은 활엽수가 많아서 솔향기와 그늘이 잘 어우러진, 운동하기에 정말 딱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숲의 가운데에는 작은 생태연못이 있는데요, 생태 연못에서 아이들은 물고기를 보기도 하고, 작은 분수가 있어서 생동감이 넘칩니다. 하늘로 뿜어지는 한줄기 분수의 물줄기가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숲 속 놀이터 주변을 보면 돗자리 깔고 나온 가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은 역시 어딜 가더라도 놀이터가 있으면 최고입니다!!

 

 

저 멀리 신영강교쪽에는 벚꽃이 정말 만개했네요. 남쪽은 벚꽃이 벌써 많이 떨어졌는데 중부지방은 이제 벚꽃이 한창입니다.

 

 

 

영신숲의 끝자락인 신영신교쪽으로 걸어가면 벚꽃터널이 이어집니다. 차를 타고 가면서 벚꽃을 보면 마치 벚꽃 터널로 들어가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사진찍는 사람들도 많으니, 운전자와 보행자는 모두 조심해야 하겠더라고요.

 

 

 

 

 

 

 

 

4월의 벚꽃은 정말 아름답네요! 벚꽃이 가득한 이 곳에 오니 봄기운도 더욱 가득합니다! 문경에는 영신숲 외에도 가볼만한 곳이 많은데요, 봄에 찾아가 볼만한 문경의 명소가 한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봄에 가볼만한 문경 명소 1. 모전천, 모전공원

 

 

 

 

문경도심, 문경시청 인근에 있는 모전천과 모전공원이 좋습니다. 모전천은 작은 하천 주변으로 있는 벚꽃 나무가 명소이고, 모전공원은 산책로 주변으로 벚꽃나무가 있어서 도심 속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명소입니다.

봄에 가볼만한 문경 명소 2. 문경새재 도립공원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 조령이라는 뜻을 지닌 곳입니다. 문경 새재의 주흘관문을 오르는 길은 한국의 아름다운길로 지정이 된 곳이기도 하며,

봄 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찾는 사람이 많은 곳입니다!!

봄에 가볼만한 문경 명소 3. 문경오미자테마터널

 

 

 

문경은 과거 석탄을 캐던 탄광이 많던 곳인데요, 탄광이 폐광되면서 과거 탄광의 수송으로 이용되었던 철로들이 관광지로 탈바꿈한 곳이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곳이 오미자테마터널입니다. 문경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오미자를 테마로 조성한 터널형 공원이 되겠습니다.

 

 

 

 

 

 

터널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유지가 되는 특성이 있고, 오미자 외에도 볼거리를 많이 조성해 두어서 찾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관광지입니다. 특히 터널 내부에서 오미자도 많이 판매하고 있답니다!

 

 

 

 

 

 

문경에는 특산물로 오미자가 유명한데요, 가을에 열매를 맺는 오미자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문경오미자 축제가 열릴 만큼 유명하고 인기가 좋습니다.

 

 

 

 

 

몸에도 아주 좋다는 이 오미자를 우체국과 여행 홈페이지 혹은 우체국쇼핑에서 구할 수가 있답니다. 오미자는 여러 종류의 약리적 작용을 하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천식 치료에 효능이 탁월하고, 강장제로 이용되며, 눈을 밝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장을 따뜻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 우체국과 여행 바로 가기 ▼

 

http://www.posttravel.kr/t_special/default.asp?BID=50&cate=35&page=2

 

 

 

 

 

 

오미자원액, 오미자청, 오미자한과, 오미자쥬스 오미자빵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많이 개발이 되었는데요, 문경의 특산물 오미자는 우체국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가 있답니다. 약으로도 귀하게 쓰이고, 차나 와인으로도 만들어지는 오미자!!! 우체국과 함께 여행도 즐기고 우체국 쇼핑몰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지역 특산물도 손쉽게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 우체국쇼핑몰 바로 가기 ▼

mall.epos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