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 or No

나도 모르는 나의 속마음 탐구 얼마나 알고 있니?




언제나 솔직 그 자체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투명하게 표출하는 타입으로 잘못에 대해서도 깔끔하게 인정하고 빠른 사과로 수습하는 타입입니다. 누구보다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맞추기보다는 자신의 감정에 충실히 집중하는 사람으로, 솔직함이 최고 무기입니다. 



눈치 100단, 센스쟁이


적당히 눈치볼 줄 알고, 솔직하게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서야 할 때를 잘 아는 당신은 사회생활에서도 좋은 평을 받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분위기 메이커로 통하지만, 가끔은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는 자신이 답답하게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의 기분을 솔직하게 드러내보세요.



코스프레 는 내 인생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예의라고 생각하는 당신. 언제나 사회가 원하는 이상적인 인물상을 연기하느라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입니다. 나의 감정을 숨기고 사람들이 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진짜 내 모습이 아니기에 만족하기는 힘듭니다. 감정을 속이지 말고 그대로 보여주세요.



내 안에 또 다른 나?


있는 그대로의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자신감이 없기에 상처받고 오해받기 두려워 가짜 진심을 앞세워 스스로 과보호를 하고 있지는 않은가요? 연기가 오래되다 보니 자신도 가짜 진심을 진짜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말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게 귀 기울여보세요.